건강.산야초

감의효능

Jinsunmi5066 2022. 11. 1. 08:05

♥감의 효능 - "감" 많이 드세요♥ 

"감"만큼 다양한 치유력과 탁월한 효능을 갖고있는 과일은 없다고 해도 될 만큼 놀라운 과일이 감입니다.!! 
뿐만 아니라 감은 종합 영양제라고 할 수 있는 최고의 과일이죠. 

감 1개에는 사과 9.5개 분량의 비타민이 들어있는데 이는 최고의 천연 종합 비타민 과일이라고 할 만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A는 시각 유지에 필요한 로돕신을 만드는 영양소인데 이 비타민 A가 감 1개에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양이 모두 들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눈을 많이 쓰는 수험생이나 노안으로 눈이 나빠지는 경우에 시력보호 용 과일로도 좋습니다. 

"감의 주성분은 당질(15~16%)인데, 포도당과 과당의 함유량 "도 매우 높으며,비타민 C와 A 그리고 탄닌, 칼륨, 마그네슘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카리성식품입니다. 
감을 최상의 건강 과일이라 해도 지나침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이런 최상의 건강 과일이 흔하고 값도 싸기 때문에 무시하고 비싼 과일만 사 드시고 있겠죠! 

사과 10개 먹는 것보다 감 1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증명하고 있는데 잘 모르셨죠... ? 
감은 자연 치유제로도 최상의 특급 과일이며, 피부에도 최고랍니다. 
심폐(心肺)를 녹여주며 갈증을 멈추고 폐위와 심열 (心熱)을 치료 합니다. 
위의 열을 내리고, 입이 마르는 것을 낫게 하며, 토혈을 멎게 해 주는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약입니다. 

얼굴의 주근깨를 없애주고, 기침, 만성기관지염, 고혈압,심장 질환 등에도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풍 예방약으로도 쓰입니다. 
감만큼 다양한 치유력과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과일은 없다고 합니다.  

 


감 많이 드세요. 

♥內耳 前庭病(내이 전정병) 
최근 어떤 모임에서 식사를 하고 일어서다가 아내가 엉방아를 찧었다,  
바닥에 카펫이 깔려있어서 다친데가 없어 다행이었지만, 넘어져 골반이 부서지는 노인들이 허다하다.  

그런 노인들 4분의 1은 "6개월 이내에 죽는는 것"이 상례라고 한다. 그래서 노인들에겐 넘어지는 게 무척 위험한 일이다. 

그럼, 왜 노인들은 잘 넘어지나? 
여태까지는 노인들이 잘 넘어지는 이유는 다리가 약해지거나,  정신이 흐려지거나, 시력이 감퇴되거나, 걸음걸이가 둔해지기 때문이라고 의사들이 믿었다.  
하지만 지난 5월호 내과의학 학지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보면, 노인들이 잘 넘어지는 이유는? 
"內耳前庭(내이전정)" 기능장애 때문이라고 한다.  
내이전정은 귀 안쪽에 있는 기관으로 균형을 감지하는 기관이다, 
균형감지에 이상이 생기니 잘 넘어질 수밖에 없다.  

40세 이상 미국인 35%와 60세 이상 노인들 50%가 내이전정 기능장애자라고 한다. 
이 연구는 메릴랜드의 볼티모어에 있는 존스홉킨스 의대  이비인후과 교수 유리 아그라월 의사가 주도했다. 

이 연구팀은  
2001년부터 2004년까지 실시한 "국가보건 및 영양시험 설문조사"에 참가한 5086명의 성인에서 얻은 데이터를 분석했다. 
"내이전정 기능장애자"는 어지러움을 느끼기 때문에 잘 넘어지는게 당연하다"고 아그라월 의사가 설명했다.  
어지러움을 느끼는 장애자는 넘어질 찬스가 12배나 더 높고,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는 장애자도 넘어질 위험도가 3배 정도 더 심했다. 
내이전정 기능장애자는 귀가 멀어질 위험도도 높았다. 내이전정의 위치가 청각기관에 가깝고 혈관을 공유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내이전정은 머리의 회전 운동 방향에 관한 감각정보를 뇌에 보낸다. 

◈ 사람은 내이전정에서 오는 신호와 더불어 시각과 촉각을 이용해 균형을 유지한다.  
그런데 내이전정에 이상이 생기면 균형을 유지하기가  어렵게 된다.  
아직 내이전정 기능장애의 원인은 확실히 모르지만 노화가 주원인이고 흡연, 고혈압증 당뇨병 탓일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이 얘기한다. 

검진은 용이하다. 
패드를 깐 표면에 아무 것도 잡지 않고 서서 눈을 감으면 어지러워 넘어지는 사람은 "내이전정 기능장애자"이다. 
매년 한 번씩 이비인후과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 보는게 안전하다.  
미국의 질병관리 및 예방센터의 통계에 의하면 매년 미국에선 넘어져 죽게 되는 사람이 1만 5,000명이 넘고, 넘어져 다치는 노인이 300만이 넘는다.  
다치는 사람은, 곧 남에게의존해 살게 되니 개인의 자유를 잃는다. 

◈ 그래서 치료비도 급증한다.  
넘어져 다친 환자들 치료비가 연200억불이 넘는다. 

◈잘 넘어지지 않도록 하자면 균형 운동이 필요하다. 
1)처음엔 뭣이든 한손으로 잡고 단단한 마루위에서 한발로 서는 연습을 하고, 
2)나중엔 아무 것도 잡지 않고 한발로 서는 연습을 한다. 
3)그 다음엔 눈을 감고 연습을 반복한다. 
4)나중엔 물렁한 카펫이나 방석이 깔린 곳에 서서 연습하는 게 좋다. 

*자리에서 일어설 땐 서서히 일어서고, 
*뭣이든 한 손으로 잡고 계단을 오르내리고, 
*양손에 물건을 들고 걷지 말고 넘어져도 한손으로 땅을 짚으면 골반에 충격을덜어준다. 
위 글 꼭 잊지 마시고, 잘 지켜서 항상 건강합시다. 

 

감의 영양소 및 건강효과

 

1. 펙틴, 셀룰로오스 등 다양한 식이섬유가 많아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피의 흐름을 좋게 한다.

2. 심장병(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3. 중성지방 합성이 억제되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증가시켜 대사 개선에 좋다.

4. 비타민 C가 많아 호흡기질환에 걸리기 쉬운 겨울에 면역력 증진에 좋고 노화를 늦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5.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많아 수험생과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긴 사람들의 눈 보호에 도움이 된다.

6. 떫은맛을 내는 타닌은 몸의 산화와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7.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등이 타닌의 주성분으로 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줄여준다.

8. 흡연자의 니코틴을 배출하고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기여한다.

9. 위와 장의 점막을 보호해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된다.

10. 타닌 성분이 몸속에서 철분과 결합해 철분 부족이 될 수 있어 임신부나 빈혈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고 과다 섭취하면 변비를 불러올 수 있다.

11. 감은 비타민 E, 타닌,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다.

12. 단감은 구기자, 당귀 같은 생약류보다 타닌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성화해 변비에 도움이 된다.

13. 단감의 껍질에는 항산화제인 페놀 성분이 많아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다.

14. 곶감은 영양소가 농축돼 효능이 늘어나는데 특히 떫은맛을 내는 타닌이 비타민과 함께 농축되어 단맛만 남는다.

15. 곶감 표면의 흰 가루는 기관지와 폐에 좋아 기침, 가래에 효과가 있지만 열량과 당도가 높아 당뇨병 환자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많이 먹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16. 홍시는 당도가 높아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건강.산야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미나리의효능  (0) 2022.11.03
토사자효능.  (0) 2022.11.02
달맞이꽃 효능  (0) 2022.10.31
우리몸의 정수기 "신장(콩팥)"에 좋은 약초  (0) 2022.10.28
건강에 좋은 토종 약초들  (0) 2022.10.27